보도자료
자랑스러운 동명인 13명 선발 시상 상금 각100만원씩, 추천댓글1,770개…칭찬격려 등 호응 소통공감문화조성
- 등록일 : 21.03.24
- 조회 : 3372
자랑스러운 동명인 13명 선발 시상 상금 각100만원씩
추천댓글1,770개…칭찬격려 등 호응 소통공감문화조성
동명대(총장 정홍섭)는 지난 2월 22일 자랑스러운 동명인(Proud of TU)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교원6인(동점자포함), 직원3인, 조교2인, 학생2인에게, 상금 각100만원씩(동점자의 경우 50만원)을 시상하였다.
<자랑스러운 동명인(Proud of TU) 시상 내역>
▲교원부문 : 실내건축학과 최준혁, 조선해양공학부 박동우, 지역사회협업센터 박수영, 유통경영학과 박병권,
학부교양대학 감영희, 뷰티산업학과 태동숙
▲직원부문 : 국제교류팀 안재훈, LINC+사업단 정규영, 정보인프라팀 김동희
▲조교부문 : 국제물류학과 박진희, 유통경영학과 문미정
▲학생부문 : 경영정보학과 김재운(4학년), 국제통상학과 이준수(4학년)
이 대회는 동명대 구성원 중 자랑스럽게 생각할 만한 행동과 성과를 낸 구성원을 칭찬과 격려를 통하여 인정하면서 가장 많은 인정을 받은 구성원을 ‘자랑스러운 동명인’으로 정의하여 선발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. 2021.1.11.~2.12. 5주간 추천을 거쳐 총 38명(교원8명, 직원14명, 조교7명, 학생9명)이 추천되었으며, 페이지내 추천 댓글 수가 1,770개에 이를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. 배려심, 적극성, 업무 성과 등 다양한 측면의 칭찬 댓글이 달렸으며, 추천 대상자에 대하여 교원, 직원, 학생 구분 없이 타인의 댓글을 공감하고 반응하며 추천 페이지를 아래와 같은 따뜻한 칭찬격려글로 가득 채울 수 있었다.
∙지난6월 남구도서관 리모델링디자인 재능기부로 공로패를 수상하였고, 11월 4일 개관한 부산대표도서관 총괄계획가로서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면서,
학생들에게는 모범이 되고 동명대 위상을 드높인 점도 칭찬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.
∙대학과 학과의 위기극복을 위한 국고사업 유치 및 수행을 칭찬합니다.
∙동명대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위해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000교수님
∙교직원 한사람 한사람의 이름을 항상 물어보시고 불러주시고 일하는데에 언제나 "화이팅합시다"라고 독려해 주시어 교내에 온기를 전달해 주시는 교수님입니다.
∙교양대학 학장님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학과 학생들에게도 따뜻한 배려와 지식 함양을 위하여 애쓰시는 모습을 오랫동안 지켜보았습니다.
아름다운 미소와 온화한 성품에서 우러나오는 진정성을 행동으로 보여주시는 000교수님을 추천합니다.
∙늦깎이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시며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십니다.
∙다른 조교선생님들을 도와주고 협력하는 훌륭한 모습을 보여준 것을 칭찬하고자 합니다.
∙학과사무실에 들어갈 때면 밝게 인사해 주셔서 사무실 들어가는게 어렵지 않고 스스럼없어졌습니다.
∙주중휴무를 막론하고 주야시간대를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고민과 정성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000팀장님을 자랑스러운 동명인에 추천하고자 합니다.
∙프로그램 수료 후 다른 학생들에게 물어보니 모든 학생에게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어려움 부분과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놀라왔습니다.
∙아무도 지시하지 않았는데도 MLP과정 등을 적극 운영하고, IT헬프데스크도 꾸준히 운영하면서 퇴근이후에 교수님들의 도움 요청에도 친절하게 상담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주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.
∙언제나 입에 달고 사시는 '사람이 복이다.' 라는 말을 뱉으시며 좋은 것은 항상 나누고 돌려받을 생각없이 그저 베푸는 선배님을 저는 존경하고 있습니다.
∙비교과프로그램 활동에 대하여 모르는 부분 있으면 항상 선배님이 참여했던 스토리를 말해주셔서 적극적으로 추천하였습니다.
동명대 이정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“크라우드추천방식을 통하여 자랑스러운 동명인을 선정하였다.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구성원들을 함께 칭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”며 “서로 칭찬격려하는 조직문화를 형성하려는 구성원공감프로그램에 참여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”고 말했다.